Revit API를 배우기 위한 C#의 기초 여덟번째 시간
구조체 사용하는 방법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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// 08 C# 구조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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// 구조체 예문
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
{
Draw(10, 10, 100, 100);
}
static void Draw(int left, int top, int height, int width)
{
// Draw rectangle
Print(left, top, height, width);
}
static void Print(int left, int top, int height, int width)
{
Console.WriteLine("Point: left={0}, top={1}", left, top);
Console.WriteLine("Size: height={0}, Width={1}", height, top);
}
// 구조체
struct Rect
{
public int Left;
public int Top;
public int Height;
public int Width;
}
class Program
{
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
{
Rect r = new Rect();
r.Left = 10;
r.Top = 10;
r.Height = 100;
r.Width = 100;
Draw(r);
}
static void Draw(Rect r)
{
// Draw rectangle
Print(r);
}
static void Print(Rect r)
{
Console.WriteLine("Point: left={0}, top={1}", r.Left, r.Top);
Console.WriteLine("Size: height={0}, Width={1}", r.Height, r.Width);
}
}
struct Rect
{
public int Left;
public int Top;
public int Height;
public int Width;
public Rect(int left, int top, int height, int width)
{
Left = left;
Top = top;
Height = height;
Width = width;
}
}
class Program
{
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
{
Rect r = new Rect(10, 10, 100, 100);
Draw(r);
}
static void Draw(Rect r)
{
// Draw rectangle
Print(r);
}
static void Print(Rect r)
{
Console.WriteLine("Point: left={0}, top={1}", r.Left, r.Top);
Console.WriteLine("Size: height={0}, Width={1}", r.Height, r.Width);
}
}
객체에 해당되는 특성을 구조체로 만들어서 사용하시면 코딩이 더욱 간단하게 구성이 될수 있습니다.